커뮤니티
DION FERTILITY CENTER
홍보자료
[언론보도]고령임신과 가임력보존 원한다면 ‘난자냉동보관’ 고려해야

기사링크 보러가기

 

여성의 난소는 연령이 증가할수록 보유하는 난자의 수가 줄어들고 임신의 가능성이 떨어지게 된다. 기존에는 주로 난소기능저하,방사선이나 항암치료, 자궁·난소 관련질환 등의 이유로 가임력보존을 위해 난자냉동을 진행하는 여성들이 많았다.
최근에는 결혼과 더불어 출산 시기가 늦춰짐에 따라 미래의 출산을 대비하기 위해 난자냉동을 고려하는 미혼여성이 증가하는 추세다.

난자냉동(난자동결)이란난소의 기능이 저하되기 전에 건강한 난자채취를 통해 동결·보존 후 원하는 시기에 해동시켜 임신을 시도하는 방법이다. 난자냉동보관 진행과정을 살펴보면 우선 초음파, 호르몬검사, 혈액검사 등을 통해서 여성의 부인과 질환의 여부와 난소기능을 확인한다.

이후 생리 시작 2~3일째부터 약 6~9일간과 배란유도제를 투여하고 난소의 반응과 난포의 성장을 관찰한다. 난자가 충분히 성숙됐다고 판단된다면 채취일을 정하고 채취를 진행하며, 채취한 난자의 성숙도를 확인하고 동결된 상태로 보존하게 된다.

난자냉동을 하는 데 있어 적절한 시기는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기 전인만 35세 이전이라고 볼 수 있다. 35세 이후라고 해서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가능한 빠른 시기에 난자의 노화가 조금이라도 더 진행되기 이전에 진행하는 것이 좋다.

난자채취 통증이나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많은데 과배란 주사를 배에 직접 호르몬주사를 놓아야 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통증과 가려움이 있을 수 있다. 또한 과배란유도로 인한 난소과자극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다. 난소과자극증후군은 과배란유도를 위해 투여한 성선자극호르몬(hCG)의 성분에 의해 동시에 여러 개의 난포가 성숙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이다.


동탄 디온여성의원 노은지 원장은 “많은 분들이 난자의 동결과 해동과정에서 난자가 손상되어 쓰지 못하게 되면 어쩌나 하고 우려하는 경우가 많다”며 “하지만 최근 냉동·해동 기술의 발달의 손상 없이 해동 후 생존이 가능하며 세포 내 수분을 유리화 상태로 급속냉동하는 유리화 동결법을 적용하여 세포 질 내에 얼음 결정이 형성되지 않기 때문에 난자의 손상이 거의 없다”고 조언했다.

 

[언론보도] 디온여성의원, 개원 7주년 맞아 장기훈 대표원장 그림전 개최

기사 링크 보러가기

 

동탄지역 난임의료기관으로 자리잡은 디온여성의원은 개원 7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27일부터 오는 12월31일까지 병원 로비에서 작은 그림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디온여성의원 장기훈 대표원장이 직접 그린 유화 작품 13점이 전시된다.

장기훈 원장은 병원 개원과 함께 취미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으며 7년이 넘는 시간동안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왔다.

디온여성의원 박경의 공동 대표원장은 “이렇게 섬세하고 훌륭한 작품을 그려왔다는게 놀라울 따름”이라며

“병원을 찾은 환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온여성의원 장기훈 대표원장은 “부족한 솜씨지만 첫 작품전을 결정하게 됐다”며

“병원을 찾는 많은 임산부와 고객들, 임직원들이 잠시나마 힐링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언론보도] 카이헬스, 디온여성의원과 난임 플랫폼 사업 업무협약

기사 링크 보러가기

 

 

난임 인공지능 기업 카이헬스(대표 이혜준)는 최근 난임전문 의료기관 동탄 디온여성의원과

난임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난임 AI 솔루션과 가임력 증진 서비스, 난임 관련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한편 배아선별 AI 모델의 임상 실증도 함께 협력하겠다는 계획이다.

카이헬스는 국내 최초로 난임 시술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AI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이다.

국내 10개 병원 데이터를 바탕으로 임신확률이 높은 배아를 선별하는 AI 알고리즘을 개발했고, 임상 실증을 통해 의료기기 인증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온여성의원 장기훈 대표원장은 "난임부부들의 치료에 혁신적인 기술을 먼저 도입하게 되어 기쁘다"며 "저출산, 고령임신 시대에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디온여성의원 박경의 공동대표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좋은 배아를 선별하며 임신 성공률을 높이고 건강한 아기를 출산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카이헬스 이혜준 대표는 “아이를 원하는 사람이 아이를 가질 수 있게 돕는게 저출산의 제일 효과적인 해결법“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난임 성공률을 높이고 저출산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박경의 원장님, 한국발생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 연자 발표

동탄 디온여성의원 박경의 원장,한국발생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 발표 

 

지난, 8월 20일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개최된 제41회 한국발생생물학회

학술대회에서 디온여성의원의 박경의 원장님께서 연자로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디온여성의원, 박경의 원장님은 세계적 난임학외인 유럽생식의학회 (ESHRE),

대한생식의학회 등 각종 학술대회에서 발표 및 연구 실적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는 대한생식의학회 학회지 (Clinical and Experimental Reproductive Medicine, CERM)

논문 심사 위원으로 활동하며 활발한 난임 연구를 위해 앞장서고 계십니다.

 

디온여성의원은 난임을 극복하고자 하여 병원을 찾아주시는 환자분들의 임신 성공을 위해

항상 끝없이 연구하는 난임병원입니다.  난임 환자분들의 높은 임신 성공률을 위해서

항상 연구를 최선을 다하며 진행한 연구를 통한 학술 활동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여러 학술대회 및 논문 발표, 국제 학술대회 수상 상훈 등의 활동이

디온여성의원 난임 연구에 대한 결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진배양기술력을 가진 디온난임연구소는 의료진과의 소통은 물론 매주 난임연구소에서

주체하는 랩미팅을 통해 난임에 대한 최신 자료 공유하고 난임 환자들에 대한 토의 등 연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난임이라는 분야에서 풍부한 임상 경험과 실력을 갖춘 산부인과 전문의 선생님들과

난임 연구원들의 숙련된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많은 난임 부부들을 임신 성공으로 이끌어가겠습니다.

 

 

[스포츠경향]자궁기형으로 인한 난임, 맞춤 치료 계획 세워야

[스포츠경향] 자궁기형으로 인한 난임, 맞춤 치료 계획 세워야

기사링크바로가기

 

최근 임신에 어려움을 겪는 난임 부부의 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난임 환자 수는 2016년 21만9110명에서 2020년 22만8382명으로 5년 새 약 4% 증가했다.

난임의 원인은 다양하다. 그중 여성의 경우에는 난소 기능 저하, 다낭성 난소 증후군, 배란 장애, 난관 손상 등이 난임을 유발할 수 있다.

그중 여성의 경우 자궁기형 또한 주요 원인 중 하나로 볼 수 있다. 태생기 때 난소를 제외한 여성의 생식기관인 자궁, 난관, 질이 함께 생성되며, 이러한 기관들을 통칭하여 뮬러관이라고 말한다.

배아기와 태아기를 합친 태생기 때 원래는 두 개로 나누어진 뿔 구조로 각각의 자궁이 존재하다가 하나로 융합돼 가운데 중복된 조직이 흡수되면서 자궁이 생성된다. 이 과정에서 문제가 생기면 정도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기형이 되는 것을 자궁기형이라고 한다.

자궁기형의 종류는 크게 5가지로 구분한다. ▲자궁 내 중격이 존재하는 중격자궁 ▲자궁 내부가 분리된 쌍각자궁 ▲자궁이 두 개로 나누어진 중복자궁 ▲자궁의 한쪽 뿔 구조만 형성된 단각자궁 ▲자궁의 기저부가 볼록한 궁형자궁이다.

‘자궁기형’은 여성의 약 7~10%에서 나타나는데, 대체로 증상이 없고 자가 진단이 어려워 임신을 준비하는 기간 또는 임신 후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 문제는 자궁기형은 유산, 조기 진통, 태아의 위치 이상 등의 다양한 임상증상을 보인다는 점이다.

자궁기형 진단은 질 초음파 검사를 시행하거나 자궁난관조영술, 자궁초음파조영술, MRI 등을 통해 확진한다.

물론 자궁기형이 심하지 않은 경우라면 별다른 지장 없이 정상적인 임신과 분만이 가능하다. 하지만 대부분 조산, 자궁 내 태아 발육 지연, 태아 위치 이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자궁기형으로 인한 난임을 진단받았다면 환자의 상태에 따라 맞춤형 치료 계획을 세워야 한다.

디온여성의원 장기훈 원장은 “자궁기형은 자궁 형태가 정상적으로 보이더라도 자궁 내강에 중격이 존재한다면 착상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며 “이로 인해 난임과 반복적인 유산을 겪을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따라서 난임을 유발할 수 있는 자궁기형이 의심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현명하다”고 설명했다.